올 가을 놓쳐선 안 될 '고흥 여행지' 3선
상태바
올 가을 놓쳐선 안 될 '고흥 여행지' 3선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7.09.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대 명산 팔영산·고흥우주천문과학관·해창만 오토캠핑장

시원한 가을을 즐길 수 있는 계절이 다가왔다.

해마다 이맘때면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다양한 행사가 나들이객을 기다린다.

고흥에서 별과 산, 캠핑을 테마로 올가을 꼭 가야할 고흥 가을여행가 있다.

◇ 고흥의 대표적인 대한민국 100대 명산 '팔영산(606.8m)'

▲ 팔영산

대한민국 100대 명산에 속하는 팔영산은 여덟 개의 봉우리를 오르내리는 코스로 높이에 비해 역동적인 산행을 즐길 수 있다.

10월 말에서 11월 초에는 색색의 단풍이 물들어 오르는 길목마다 새로운 모습을 띄는 팔영산은 고지에서는 다도해의 탁트인 바다와 크고 작은 섬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사시사철 건강한 피톤치드를 내뿜는 편백숲과 휴양림, 오토캠핑장, 산 아랫자락에는 신라 눌지왕(419)때 세워진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능가사가 자리 잡고 있어 가을 경치를 물씬 느낄 수 있다.

◇ 가을에 청량한 고흥 밤하늘의 별을 선명하게 관측할 수 있는 '고흥우주천문과학관'

▲ 고흥우주천문과학관 야경

오후 2시부터 운영되는 천문과학관은 주간에는 태양과 흑점을 관측할 수 있고, 야간에는 가을철 별자리와 토성관측, 추석연휴에는 한가위 보름달을 볼 수 있다.

3D 천체투영실에서는 돔스크린에 별자리와 우주의 생성과 소멸 등을 재현하는 영상을 볼 수 있고, 야외전망대에서는 녹동항과 소록대교, 거금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 가을에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해창만 오토캠핑장'

▲ 해창만 오토캠핑장

간척지내 수변공원에 조성된 해창만 오토캠핑장에는 21면의 오토캠핑장과 27면의 일반캠핑장, 14동의 글램핑장이 설치돼 있어 캠핑족들의 취향에 맞는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 양옆으로는 바다와 간척지를 조성하면서 만들어진 조류지가 나 있어 마치 섬 안에서 캠핑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 조류지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에서 서늘한 가을 공기를 마시며 산책할 수 있고, 선착장에서는 낚시를 즐길 수 있다.

다가오는 10월 21일에는 해창만 캠핑장 일원에서 '캠핑페스티벌'이 개최돼 공연, 별자리관측, 푸드코너 운영 등 캠핑장 이용객들과 방문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고흥군 가을 여행지에 대한 문의는 고흥군청 관광과(☎061-830-5244)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