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곡성 토닥토닥 걷기
상태바
희망곡성 토닥토닥 걷기
  • 이석규 기자
  • 승인 2017.09.2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전 8시30분, 석곡면 대황강자연휴식공원

'코스모스 한들한들 피어있는 길 향기로운 가을 길을 걸어갑니다~'로 시작되는 대중가요가 절로 입가에서 흥얼거리게 되는 가을이다.

곡성군이 한여름 무더위로 잠시 휴식기를 가졌던 '희망곡성 토닥토닥 걷기행사'를 23일 다시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제17회 석곡코스모스음악회'가 개최되는 석곡면 대황강 자연휴식공원에서 군민과 관광객, 공무원, 기관사회단체회원 등 300여명이 함께할 계획이다.

아홉 번째를 맞이한 '토닥토닥 걷기'는 축제장 인근에 가득 찬 코스모스길과 함께 아름다운 습지길을 따라 걷는 5km 풍성한 가을맞이 길<부제‘우주(Cosmos)를 줄게’>로 진행된다.

대황강 자연휴식공원에서 출발해서 코스모스축제장과 코스모스 꽃향기를 담고 있는 천변길을 따라 걷다 보면 보성강을 직선화하는 과정에서 잘려나간 곡류부 일부가 자연스럽게 습지로 형성된 반구정 습지의 아름다운 풍광을 눈으로 즐길 수 있는 호사를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정자(반구정)가 자리 잡고 있어 반구정 습지라고 이름 지어진 이곳은 갈대숲과 버드나무 군락지가 분포되어 있어 경관이 아름답고 과거 생태환경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아 람사르습지 후보로 올랐을 정도로 생태적으로 건강한 하도습지를 형성하고 있다.

습지를 돌아오는 길은 보성강변 둑방길 2km 한가득 피어올라 물이 오른 코스모스를 구경삼아 걸으면서 가족, 친구, 직장동료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며 행복한 여행길을 느낄 수 있다.

다시 맞이한 축제장에서 코스모스를 따라 모여든 관광객들의 북적거림도 함께 나눌 수 있는 이번 행사는 곡성군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해 6월 시작된 '토닥토닥 걷기행사'는 지역의 구석구석 숨어있는 길을 찾아 아름답고 걷기 좋은 길을 알아가고 서로 소통하는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