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2호선 송정역·터미널·야구장 경유토록 해야"
상태바
"도시철도2호선 송정역·터미널·야구장 경유토록 해야"
  • 김창용 기자
  • 승인 2017.09.2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현 시의원,도시철도 2호선 교통환경 개선효과 의문…계획수정 필요 주장

김보현 광주시의회(서구2) 의원은 27일 열린 시의회 본회의에서 "2조를 넘게 투자해 2025년 완공되는 도시철도 2호선의 효율성에 아직도 많은 의문이 따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보현 의원은 이날 긴급 현안질문을 통해 "2호선이 완공돼도 북구민의 광주송정역 접근성을 개선 못하고 야구장·터미널 주변 등 광주시내에서 가장 교통문제가 심각한 지역들의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안 된다"며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 김보현 광주시의회(서구2) 의원은 27일 열린 시의회 본회의에서 긴급 현안에 대한 질문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또 "도시철도 2호선은 동구와 북구 주민의 교통여건 개선, 광주역 인근 재개발 촉진 요구 등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광천사거리, 계수교차로 등 광주 주요거점의 교통체증과 주차난, 교통사고 증가 등의 문제해결 여지를 없애 버렸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특히 "2개 이상의 도시철도 복수노선을 가진 서울, 인천, 대구, 부산 등 모든 도시철도가 버스터미널, 프로야구경기장 등을 경유하고 있지만, 광주만 도시철도 2호선에서 제외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교통체증, 주차난, 교통사고 증가 등 최악의 교통문제 감당은 모두 시민의 몫으로 책임지우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도시철도 2호선은 광천동 등 대규모 구도심 재개발 예정지, 초대형 복합건물 건설예정지를 경유하지 않아 개발완료 후 시민들의 교통불편 초래는 새삼 언급하지 않아도 예상되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1·2호선 간 환승역 부족 등에 따른 시민불편 가중과 도시철도 이용률 저하도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보현 의원은 "광주역-전대사거리-기아챔피언스필드-종합버스터미널-유덕버들마을-상무역을 잇는 '도시철도 2호선 지선계획'의 동시추진이 검토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지선을 '도시철도 1호선 순환노선'으로 대체하는 방안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광주발전과 도시성장에 걸 맞는 미래鐵 건설을 위해 지금이라도 2호선이 내포하고 있는 문제점들은 착공 전에 수정·보완돼야 한다"며 "적절한 보완대책이 마련되기를 촉구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