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4060 독거남 희망 프로젝트' 멘토단 출범
상태바
동구, '4060 독거남 희망 프로젝트' 멘토단 출범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7.09.2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가 광주지역 최초로 중·장년 단독가구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더드림동구 4060 위기 독거남 희망프로젝트'가 지난 28일 멘토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위기독거남 희망프로젝트 4060 희망멘토단 발대식

40~60대(1977~1957년생) 중·장년 위기 독거남성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프로젝트는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복지공동체위원, 복지통장 등이 대상자를 발굴하고 4단계 맞춤형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멘토단 발대식은 ▲프로젝트 사업설명 ▲결의문 낭독 ▲마인드 함양교육 등으로 꾸며졌다.

동구는 멘토단 활동에 대해 자원봉사시간을 인정하고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에 대한 보험가입과 우수 멘토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가 사회로부터 고립된 중·장년층에 대한 관심을 불러 모으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건강하게 사회로 복귀시키는 연결고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가 가족의 해체, 실직 등으로 위기에 처한 중장년 취약계층의 사회안전망 구축에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멘토단이 역할을 수행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