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역사와 남도의 맛"…목포에서 느껴요
상태바
"근대역사와 남도의 맛"…목포에서 느껴요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7.09.3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대역사 1·2관, 목포진, 고하도 가볼만…전어·꽃게·먹갈치 제철

가을 휴가라 할 만한 이번 긴 추석 연휴를 역사와 맛을 빼놓을 수 없는 목포에서 알차게 보내면 어떨까.

목포는 조선의 마지막 왕인 고종이 1897년 개항한 근대역사문화 도시로 당시를 엿볼 수 있는 유적이 아직 남아 있다.

▲ 목포근대역사관 1관

대표적인 유산은 옛 목포일본영사관과 옛 동양척식주식회사로 각각 목포근대역사관 1·2관으로 활용돼 관람객에게 목포의 과거를 펼쳐보인다.

목포는 충정의 역사가 간직된 곳으로 '목포진'이 대표적이다.

'목포진'은 조선 세종 21년 만호가 파견돼 수군 진지를 구축, 왜구의 침탈을 막은 전략적 요충지였던 곳으로 시는 역사공원으로 조성해 교육 현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정유재란 시 조선 수군 재건의 요충지였던 '고하도'도 방문할 만하다.

우리나라 최초의 육지면 재배지인 고하도에는 목화밭이 조성돼 있고, 이충무공 유적지도 있어 만족스러운 나들이가 가능하다.

남도의 맛도 목포가 선사하는 즐거움이다.

▲ 먹갈치 구이

바다와 육지의 훌륭한 식재료가 어우러진 음식은 식도락가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특히 전어, 꽃게, 먹갈치 등 가을이 제철인 수산물이 입맛을 당기고 있다.

목포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귀성객과 관광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전망하고 편의 제공을 위해 관광안내소를 추석 당일인 4일에만 휴무하고 연휴 기간 동안 운영한다.

중요 관광지에 문화관광해설사를 상시 배치한다. 주간 시티투어는 추석 당일만 휴무하고, 야경 시티투어는 정상 운행(금·토요일 저녁 7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