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최대 청소년문화 축제' 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
상태바
'장성 최대 청소년문화 축제' 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7.10.0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김상룡 관장)은 지난달 30일 장성군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진행했다.

▲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은 엘로우시티 장성군이 주최하고, 청소년과 함께하는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장성 최대의 청소년문화 축제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장성군의 최대 청소년축제인 '2017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의 사전행사로 본행사는 10월 21일 체험마당, 놀이마당, 먹거리마당, 진로체험마당, 네트워크마당, 프리마켓 등 총 6개의 마당으로 진행된다.

이번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지난 5월부터 청소년문화기획단에 소속된 30여명의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준비하고, 실행되는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이 만드는 문화축제이다.

▲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

매주 토요일 정기 모임을 통해 '네일아트', '목공DIY', 민족최대의 명절 추석과 연계해 '떡메치기', '연날리기', '활쏘기' 등 다채로운 체험마당과 전통놀이마당, 먹거리마당, 공연마당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상룡 관장은 "이번 어울림마당을 통해 장성군 청소년들이 축제의 주최가 되어 청소년들만의 기발한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엘로우시티 장성에 활력을 불어넣는 군민참여형 축제를 만들어가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여한 청소년은 "이번 어울림마당이 어른들이 만들어주는 축제가 아닌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고 준비했다는 점이 신기했고, 10월 21일에 진행 될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 본 행사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