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경주장서 'KIC컵 투어링카 레이스' 15일 최종전
상태바
영암경주장서 'KIC컵 투어링카 레이스' 15일 최종전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7.10.1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카트 등 7개 클래스 100여 대 참가…아마추어 등용문

일반인의 모터스포츠 입문을 위해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이 주최하는 'KIC컵 투어링카 레이스' 올해 최종전인 4회전이 오는 15일 열린다.

'KIC컵 투어링카 레이스'는 아마추어 선수들의 등용문이다.

▲ KIC-CUP 경차클래스

모터스포츠 기초 종목인 카트를 포함해 경차, 드리프트, 모터사이클 등 7개 클래스 100여 대가 참여한다.

경차 클래스는 1천200cc 이하 차량이 참가해 경주장 10바퀴를 가장 먼저 돈 순서로 순위가 결정된다.

코지 클래스는 1천250cc, 125마력의 레이싱 전문 차량의 경주다.

무게가 450kg에 불과해 상설트랙(1바퀴 3.045km)을 1분28초대에 주파할 수 있어 선수 양성을 위한 등급으로 구분된다.

모터사이클은 300cc 바이크 대회로 20분 동안 가장 많은 거리를 주행한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일반인 참가율이 가장 높은 타겟 트라이얼 클래스는 주어진 목표 시간에 가장 근접한 기록을 수립한 순서로 순위가 정해진다.

너무 빨라도 또 느려도 안 되는 경주로 헬멧, 장갑, 슈트 등 기본 안전장구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초보 입문 클래스다.

▲ KIC-CUP 부대행사

점심시간에는 드리프트 묘기와 함께 관람객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택시타임을 진행해 모터스포츠의 짜릿함과 스피드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온 가족이 함께 모터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푸드 트럭, 어린이 에어 바운스 놀이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됐다.

KIC컵 투어링카 레이스는 KIC 라이선스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대회 관련 각종 안내는 영암 경주장 누리집(www.koreacircuit.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