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 은행나무 열매 채취 신청하세요"
상태바
"가로수 은행나무 열매 채취 신청하세요"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10.1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16일∼11월10일 채취 기간 운영

광주광역시는 가로수 은행나무 열매를 채취할 시민들의 접수를 받는다.

광주시는 은행나무 열매의 무분별한 채취로 인한 가로수의 피해를 예방하고, 낙과 시 발생되는 악취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16일부터 11월10일까지 은행나무 열매 채취 기간을 운영한다.

광주시는 앞서 은행 열매의 중금속 요염 여부를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해 중금속 오염 적용 기준치 이하 ‘적합’으로 나타남에 따라 은행나무 열매 채취 기간을 운영키로 했다.

열매 채취는 채취 기간에 5개 구청 공원녹지과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하고, 채취 요령 등 주의사항에 대해 사전 교육을 받으면 할 수 있다.

가로수에 피해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채취할 때는 대나무 등 막대기만 사용할 수 있고, 발로 차거나 나무에 올라가서 흔드는 행위, 가지를 부러뜨리는 행위 등은 금지된다.

사전 신청없이 은행나무 열매를 무단 채취할 경우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

한편, 광주시는 그동안 은행나무 열매로 인한 냄새, 안전사고 발생 등 시민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가지치기, 은행나무 열매 수거반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펼쳤다.

또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해부터 은행나무 수정기에 적화제를 사용해 열매 감소 효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