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창' 한·중 대표작가 교류전
상태바
'천년의 창' 한·중 대표작가 교류전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7.10.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도 정명 1천년·나주나빌레라문화센터 개관기념
한·중 대표 작가 미술 작품 12월 20일까지 전시

나주시가 아시아 예술 교류 활성화를 위한 첫발을 내딛는다.

내년 전라도 정명 1천년 및 나주 나빌레라 문화센터(이하 나나센터)개관을 기념하는 한·중 대표작가 교류전 '천년의 창'이 18일부터 12월 20일까지 나나센터 상설전시실에서 개최된다.

나주시가 주최하고 (사)아시아예술경영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교류전은 아시아 예술분야를 대표하는 중국작가인 펑정지에(俸正杰), 우밍중(武明中), 쥐안치(雎安奇) 3인을 비롯해, 국내작가 김근중, 이길우, 임택 3인의 미술작품으로 꾸며진다.

우밍중은 현대 미술의 중심을 중국으로 옮긴 '중국아방가르드'를 대표하는 작가이며, 펑정지에는 제주도 저지예술인마을에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제주현대미술관에서 대대적인 초대전을 개최한 바 있어 국내에서는 비교적 친숙한 작가로 꼽힌다.

쥐안치는 전주국제영화제와 로테르담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 예술영화감독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한국작가로 참여하는 이길우 중앙대 교수, 임택 덕성여대 교수, 김근중 가천대 교수는 자연, 선, 색 그리고 인간을 표현하는 작품을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교류전은 한·중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는 물론, 전라도 정명 천년의 중심지인 나주의 문화성장을 통해 아시아 예술교류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첫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주시는 지난해 (사)아시아예술경영협회와 세계예술지구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교류전에 참여하는 펑정지에 작가를 문화대사로 위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