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주도 관광사업 활성화…청년일꾼 모집
상태바
주민주도 관광사업 활성화…청년일꾼 모집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7.10.1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문화관광재단, '전남청년관광기획자 희망PD' 교육생 모집

전남문화관광재단이 전남지역 주민주도형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남 청년관광기획자 희망PD 양성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전남 청년관광기획자 희망PD 양성사업'은 정부주도 사업 방식에서 벗어나 지속가능한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체 창업지원 등을 위한 중간지원 역할을 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추진된다.

▲ 전남청년관광기획자 '희망PD' 사업설명회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에 관심 있는 지역 연고 청년을 대상으로 '희망PD'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앞으로 지역의 청년관광기획자로 성장하도록 돕는 양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11월부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앞으로 3년 동안 22개 시군 및 유관단체, 기관 등의 수요조사를 통해 추가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희망PD'는 오는 11월부터 12월까지 2개월 동안 양성하며,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의 특성을 고려해 3년간 단계적으로 인력 양성과 지역자원 발굴, 주민사업체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전남지역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 연고 청년이라면 '희망PD'에 지원할 수 있다.

희망자는 전남문화관광재단 누리집(http://www.jact.or.kr) 공지사항에서 '2017 전남 청년관광기획자 희망PD 모집'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rmfls1338@jact.or.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관광연구개발팀(061-980-58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