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시민사회 "조선대 이사진 퇴진·공익이사 파견하라"
상태바
광주 시민사회 "조선대 이사진 퇴진·공익이사 파견하라"
  • 연합뉴스
  • 승인 2017.10.2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인 이사회 공백 사태를 빚고 있는 조선대학교에 대해 광주 시민단체들이 현 이사진 사퇴와 국민공익형 이사회 도입을 촉구했다.

▲ 조선대학교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전남민주화운동동지회와 광주전남교육희망네트워크 등 5개단체로 구성된 '조선대학교 정상화를 촉구하는 광주전남 시민사회단체'는 20일 성명을 내고 국민공익형이사회 도입을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교육부는 조선대 제2기 이사회의 임원 승인을 취소하고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의 뜻이 반영된 민주적 임시이사를 파견하라"고 요구했다.

이들 단체는 "임기 만료 반년이 넘은 2기 이사회는 소통 부재와 비리로 구성원들에게 외면받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는 사학마피아의 농단을 가능케 한 부실한 사립학교법을 개정하고 공영형 사립대학 도입 공약을 실현하라"고 말했다.

조선대는 대학 운영권을 두고 기존대로 이사 9명(개방이사 3·구재단 측 3명 교육부 측 3명)을 선임하자는 구 재단 측과 공익형 이사제 도입을 주장하는 대학 구성원간 갈등이 지속되고 있다.

대학 구성원들과 일부 시민단체는 현 이사진 퇴진을 요구하며 지난달 14일부터 법인 이사장실 점거농성을 벌여왔다.

교육부 사학분쟁조정위원회는 지난달 25일 조선대 학교 법인에 임시이사를 파견하는 방안을 논의했으나 결정을 내리지 못 하고 오는 30일 결정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