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장축제, 지역예술인 '무등산 사계' 드로잉퍼포먼스 '눈길'
상태바
충장축제, 지역예술인 '무등산 사계' 드로잉퍼포먼스 '눈길'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7.10.2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장축제가 한창인 5·18민주광장 특설무대 분수대 일원에 가로 20m, 세로 2m 크기의 대형캔버스가 등장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흰색 캔버스는 지역작가들의 꼼꼼한 스케치작업을 통해 장엄한 무등산의 윤곽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했다.

▲ 충장축제가 한창인 5·18민주광장 특설무대 분수대 일원에 가로 20m, 세로 2m 크기의 대형캔버스에 광주미술협회 소속 지역작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커뮤니티아트 ‘무등의 사계’ 드로잉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지난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나상옥 광주미술협회장을 비롯한 광주미협 소속 지역작가 30여명과 시민 500명이 함께하는 커뮤니티아트 ‘무등의 사계’ 드로잉 퍼포먼스가 펼쳐진 것.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평소에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장면에 발걸음을 멈추고 지켜보다 이내 저마다 붓을 들고 색색의 물감으로 흰색 캔버스를 채워나가는 작업에 동참했다.

이틀에 걸친 작업 끝에 21일 완성된 작품에는 서석대·입석대 주상절리를 비롯해 무등산의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의 풍광이 캔버스에 순서대로 모습을 드러냈다.

퍼포먼스에 함께한 김보선(24.여. 서울 은평구)씨는 "시민들과 함께 섞여 붓질을 하며 무등산의 사계를 그려보니 재미도 있고 공동체 의식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광주미협 소속 김선미 작가는 "축제공간에서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미술을 통해 소통하고 하나 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드로잉퍼포먼스를 마련했다"면서 "특히 광주의 상징과도 같은 무등산의 사계를 작가들과 함께 그려보며 시민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장축제는 또 예술의 거리에 소재한 무등갤러리에서 지역작가 140여명이 참여하는 '2017 충장축제와 함께하는 특별기획전'을 열어 고품격 문화예술축제로서의 명성을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