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문화주간 행사…문화예술 상생 합동 공연
상태바
광주·전남 문화주간 행사…문화예술 상생 합동 공연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7.10.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시립창극단·도립국악단 합동 공연·버스킹 등 다채

제3회 광주·전남 문화주간 행사가 오는 25일까지 5일간 두 지역의 문화예술 분야 상생을 다짐하는 합동 공연 등으로 펼쳐진다.

광주·전남 문화주간 행사는 지난 2015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는 돌아가며 개최해오고 있다.

▲ 제3회 광주ㆍ전남 문화주간 개막식이 21일 오후 목포 평화광장에서 열린 가운데 이재영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김종식 광주경제부시장 등 참석자들이 광주전남 문화로 하나 되다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올해는 전남도가 주최하고 전남문화관광재단에서 주관하고 있다.

지난 21일 열린 개막행사에는 이재영 전남지사 권한대행, 김종식 광주시 경제부시장, 김윤기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 배종범·김탁·고경석 전남도의원, 오영상 전남문화관광재단 사무처장, 지역 문화예술인, 지역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광주시립창극단과 전남도립국악단의 합동공연을 시작으로 양 시‧도 부단체장의 광주․전남 상생 퍼포먼스, 광주시립창극단과 전남도립국악단의 축하공연, 클래식 공연 순으로 이어졌다.

이번 행사의 부대행사로 광주․전남 작가 교류전, 아티스트 토크, 청년예술가 아트쇼, 청년예술가 버스킹 공연 등이 25일까지 6일간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 외에도 광주시와 전남도는 문화 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지역 미술작가들의 중앙 무대 진출 지원을 위해 서울 인사동에 ‘G&J 광주․전남갤러리’를 공동 개관했다.

지난 9월에는 호남권 한국학 자료 연구 및 보존을 위한 한국학 호남진흥원을 공동 출연·설립해 남도의 문예 부흥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