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미식산책' 도시홍보 모바일북 선봬
상태바
'광주미식산책' 도시홍보 모바일북 선봬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7.10.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음식 이야기에 위치정보 링크까지 한번에

육전, 생고기, 보리밥 등 '광주'의 식도락 여행길을 스마트폰으로 안내하는 도시홍보 모바일북 '광주 미식 산책'이 선보였다.

광주광역시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맞춰 멀티미디어형 웹북 '광주 미식 산책'을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광주미식산책은 맛(Taste), 산책(Walk), 머뭄(Stay) 등 3가지 섹션으로 나눠 글과 사진을 싣고, 대표 장소의 위치정보와 연락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연결해 모바일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광주를 여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가운데 '맛(Taste)' 섹션은 떡갈비, 한정식, 오리탕, 보리밥 등 광주 5미(味)를 비롯한 광주의 다채로운 맛을, '산책(Walk)' 섹션은 무등산 일대의 자연환경을, '머뭄(Stay)' 섹션에서는 광주 여행 중 편안히 쉴 수 있는 숙소(게스트하우스) 정보를 담았다.

특히, 광주시의 관광·투자유치·우호협력 등 업무 추진 시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광주를 소개할 수 있도록 국·영·중문으로 제작했다.

광주 미식 산책은 광주시 홈페이지, e빛고을광주, 광주문화관광포털, 광주시모바일앱,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광주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북은 종이책으로도 인쇄돼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시청 홍보관 등에 비치되고, 광주시의 각종 대내외 행사에도 지원될 예정이다.

구종천 시 대변인은 "'광주미식산책'에 이어 여행객들이 광주의 대표 랜드마크를 통해 광주를 면밀히 들여다보고 즐길 수 있는 '광주도시기행'을 올 연말까지 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