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명품 한우·단호박 요리경연…소고기+단호박 초밥 '대상'
상태바
전국 명품 한우·단호박 요리경연…소고기+단호박 초밥 '대상'
  • 김현곤 기자
  • 승인 2017.10.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은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한창인 28일 함평여중 실내체육관에서 '제7회 전국 명품 한우·단호박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함평의 특산품인 한우와 단호박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향토음식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서울, 경기도, 충청도 등 전국에서 참여해 1차 예선을 거친 20개 팀이 현장에서 경연을 펼쳤다.

▲ 제7회 전국 명품 한우·단호박 요리경연대회 대상 수상자들이 조태용 함평부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우와 단호박을 이용한 주메뉴와 주전부리 각 1종을 선보였다.

특히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가미된 다양한 요리로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식품영양학과 교수, 요리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조리과정, 기술, 창의성, 판매가능성 등을 심사해 입상자를 결정했다.

대상은 소고기와 단호박으로 초밥을 선보인 '천지팀'이 선정돼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차지했다.

단호박 전두부 수육을 만든 '천년의 빛'이 최우수상을 받아 전남지사상과 상금 100만원을, 호박본떡갈비와 단호박 휘핑 츄러스를 만든 '우당탕탕'이 우수상으로 함평군수상과 상금 50만원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관람객들에게 함평의 대표 메뉴인 함평천지 한우비빔밥과 음식테마거리를 알리기 위해 한우비빔밥 체험행사를 가져 호평을 받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상품성이 우수한 출품음식은 지역 업소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조리법을 보급하고 시연회 등을 개최하는 등 우리 지역의 대표음식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