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옛 보훈병원 일대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사업' 본격화
상태바
남구 옛 보훈병원 일대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사업' 본격화
  • 박찬용 기자
  • 승인 2017.10.3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가 '노후 공공청사 복합 개발사업'과 관련해 전문가와 주민, 청년 등으로 구성된 테스크포스팀(TF) 회의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시동걸기에 나섰다.

사업 대상지역인 옛 보훈병원 일대 공공부지 활용을 놓고 임대 또는 매각할 것인지와 노후 공공청사 복합 개발사업 추진시 LH와 함께 남구가 공동 개발에 참여하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다.

▲ 광주 남구는 전문가·주민·청년이 참여한 TF팀 회의를 갖고 노후 공공청사 복합 개발사업에 대한 부지활용 방안 등을 논의했다.

31일 남구에 따르면 지난 30일 구청에서 옛 보훈병원 일원 노후 공공청사 복합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테스크포스팀 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도시재생 및 도시계획분야의 전문가인 교수와 도시개발, 교통, 경영분야 전문가, 주민대표 및 청년대표, 사업 관련 공무원 등 총 19명이 참석, 전국 최대 규모로 추진되는 옛 보훈병원 일대 노후 공공청사 복합 개발사업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했다.

테스크포스팀은 이번 첫 회의를 시작으로 매월 2차례씩 회의를 개최해 복합개발 사업의 구조 및 개발 방식, 공공청사 규모, 백운광장 주변 교통 영향 문제, 사업 대상지역 도시관리 계획, 부대시설 중 필수 건설 시설 등에 대해 집중 논의하기로 했다.

또 구청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업무 등을 사업계획에 반영하고, 국토교통부와 LH와의 협의를 통해 공공청사 건립계획을 수립, 내년 상반기에 의회 의결을 거쳐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 사업에 나설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전문가 및 주민, 청년,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통해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 사업의 방향을 정하고, 이와 연관된 사업을 발굴해 백운광장에 새로운 활력 불어넣기 및 청년들이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기반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