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구정 홍보, 주민 만족도 조사한다
상태바
남구 구정 홍보, 주민 만족도 조사한다
  • 박찬용 기자
  • 승인 2017.11.0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17일까지 서면·온라인 조사…결과 분석 내년 계획 반영

광주 남구는 구정에 대한 주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홍보매체의 만족도 분석을 통한 개선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017 구정 홍보 만족도 조사'를 한다.

2일 남구에 따르면 구정 홍보 만족도 조사는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주민들과 구청 공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면 조사 및 온라인 설문 조사 2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 제7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

서면 조사의 경우 구청 종합민원실 및 16개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과 구립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또한 폭넓은 의견 수렴을 위해 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온라인 설문조사가 함께 진행된다.

구정 홍보 만족도 조사 분야는 구정에 대한 관심 정도와 구정 홍보를 위해 개선해야 할 부분, 구정 소식을 접하는 주요 매체, 구정 뉴스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두고 보는 분야 등이다.

또 매월 한차례 발행하고 있는 '사람중심 건강남구보'에 대한 열독률과 정보전달의 만족도, 페이스북 및 트위터, 카카오 스토리 등 SNS 홍보에 대한 만족도 조사가 펼쳐진다.

남구는 설문조사를 통해 나타난 응답자의 성별과 연령대에 따른 구정 관심도, 주요 관심 분야 및 주요 활용매체, 구정 소식지 및 SNS 활용 정도 등 결과를 분석해 내년도 구정 홍보 종합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올 한해 홍보업무의 성과 분석과 병행해 주민들의 시각에서 구정 홍보의 미흡한 부분을 발굴해 개선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다"면서 "주민들의 의견에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여 주민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가장 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해 실시된 구정 홍보 만족도 조사에는 총 409명이 참여했으며, 응답자 가운데 127명(31.1%)은 구정 소식을 가장 잘 대변하는 매체로 구정 소식지인 '사람중심 건강남구보'를 손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