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래 대하소설 '태백산맥' 독서감상문 공모
상태바
조정래 대하소설 '태백산맥' 독서감상문 공모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7.11.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은 태백산맥문학관 개관 9주년을 기념해 조정래 대하소설 '태백산맥' 독서감상문을 공모하고 있다.

공모는 '내 삶 속의 태백산맥'이란 주제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4일까지 소설 '태백산맥' 애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소설을 읽고 느낀 감동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회는 일반부와 대학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소설 '태백산맥'을 읽고 200자 원고지 20매 또는 A4용지 2.5장 내외로 감상문을 작성해 서울 마포구 소재 ㈜해냄출판사로 우편 또는 온라인(tbsmbook@gmail.com)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또는 태백산맥문학관, (주)해냄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은 일반부, 대학부로 나눠 대상·최우수상·우수상을 각 1명씩 선정하며, 상패와 함께 대상은 200만원, 최우수상은 150만원, 우수상은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자는 내달 5일 보성군·태백산맥문학관·㈜해냄출판사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통지를 통해 발표한다.

우수작은 12월 9일에 태백산맥문학관에서 진행되는‘조정래 작가 북 토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군관계자는 "소설 태백산맥을 읽고 느낀 감동을 함께 나누는 이번 독서감상문대회는 글쓰기의 즐거움 뿐만 아니라 통일에 대한 열망을 북돋워 한걸음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국 대학생과 일반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