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훙군 '전남형 동행일자리' 공모 최종 선정
상태바
고훙군 '전남형 동행일자리' 공모 최종 선정
  • 최철 기자
  • 승인 2017.11.1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은 전남형 동행일자리 2차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동행일자리 사업은 전남도와 시군이 함께하는 사업으로 시군 실정에 맞게 건의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 전라남도 일자리창출 시·군 공모사업 2차 심사위원회

이 사업은 용접 30명, 미용(헤어, 네일아트) 30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2018년 1~2월부터 교육이 진행될 예정으로 사업비는 도비와 군비를 포함 2억 2천만 원이 투입된다.

이번 공모에 고흥군이 제시한 사업은 용접과 미용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훈련 사업으로 용접 능력과 미용기술을 습득해 취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을 모집해 양성해나갈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동행일자리 사업을 통해 실시하는 용접 전문인력 양성 사업은 고흥군에서 처음 실시하는 사업이며 농촌에서 꼭 필요한 용접기술을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과정을 반영해 실시할 계획이고, 미용(헤어,네일아트)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지역의 소외된 여성과 청년, 다문화가정의 인력을 양성해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박차를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의 많은 군민들이 해당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고용기관, 단체와 함께 다양한 모집전략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흥군은 동행일자리 사업을 포함 내일로․마을로 사업을 실시해 민간일자리 7개소 공공형 일자리 2개소를 포함 총 9개소의 청년일자리를 추가로 창출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군청 경제유통과(☎ 830-6611)로 신청 문의하면 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