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소방서 김경철 소방장, 민원봉사대상 '본상' 수상
상태바
광주 광산소방서 김경철 소방장, 민원봉사대상 '본상' 수상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11.1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SBS 공동주관 제21회 민원봉사대상…전국 11명 선정

광산소방서 김경철 지방소방장이 16일 서울 SBS 상암공개홀에서 열린 '제21회 민원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광주광역시에서는 2014년 이후 3년 만의 수상이다.

행정안전부와 SBS가 공동 주관하는 민원봉사대상은 창의적인 시책 추진과 꾸준한 봉사로 민원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무원을 해마다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1997년 제정 이후 올해로 21회의 역사를 갖고 있는 권위 있는 상이다.

▲ 사진 왼쪽부터 김병환 광산소방서장, 김경철 광산소방서 소방장

지난해까지 335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민원봉사대상은 올해 중앙부처와 시·도에서 자체 공적심사와 현지 실사 등을 거쳐 총 11명(대상 1명, 본상 8명, 특별상 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 소방장은 소방관으로 최초 임용된 2003년부터 14년간 소외계층 후원과 봉사활동을 해왔다.

또 재직 기간 대부분을 위험물, 건축 등 격무부서인 민원팀에 근무하며 민원인 편의를 위해 위험물 안전관리자 해임신고제도 등 소방법령 4건을 개선하고 민원서비스제도 10여 건을 발굴해 온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김 소방장에게는 특별 승진의 영예와 함께 행정자치부장관상, 부부동반 해외연수 등 특전이 부여된다.

김조일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김 소방장은 일반인에게 생소한 소방민원 분야에서 시민의 입장에서 공감하고 친절하게 해결해주는 만능 해결사다"며 "앞으로도 귀감이 되는 민원공무원을 적극 발굴하고 격려해 민원서비스의 질을 더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