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서구 아카데미, 강원국 교수 초청 강좌 22일 개최
상태바
으뜸서구 아카데미, 강원국 교수 초청 강좌 22일 개최
  • 노우석 기자
  • 승인 2017.11.1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2시, 서구청 2층 대회의실…'리더의 말과 글' 주제

광주 서구가 前 대통령 연설비서관이었던 강원국 교수를 초청, 으뜸서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83번째 인문학 강좌로 '리더의 말과 글'이라는 주제로 공개강좌를 연다.

▲ 광주 서구청이 대통령 오는 22일 연설비서관 출신인 강원국 교수를 초청, 으뜸서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22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서구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으뜸서구 아카데미에서는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 시절 대통령의 연설문을 작성했던 강원국 전북대 교수가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서 강 교수는 자기소개서, 보고서, 기획안, 제안서 등 생활 글쓰기의 노하우와 자기 생각의 표현 스킬을 전해 줄 것으로 알려졌다.

또, 대통령 연설비서관 시절 대통령과의 에피소드와 뒷 이야기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한 강원국 교수는 대기업 비서실 등에서 근무했으며, 故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 시절 공보수석실 행정관과 연설비서관을 역임했다.

강 교수가 펴낸 <회장님의 글쓰기>와 <대통령의 글쓰기>는 베스트셀러에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그는 전북대학교 기초교양교육원 초빙교수로 활약중이다.

한편, 평생학습 일환으로 운영중인 광주 서구의‘으뜸서구 아카데미’는 10년 간 계속돼 온 장수 프로그램으로 정치, 교육, 문화, 종교계 등 각계 각층의 저명 인사들이 펼치는 재미있고 유익한 강연에 주민들의 관심과 열기가 갈수록 더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