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예비 고등학생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콘서트 25일 개최
상태바
서구, '예비 고등학생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콘서트 25일 개최
  • 노우석 기자
  • 승인 2017.11.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수련관, 예비 고등학생·학부모 위한 고등학교 완벽 적응법 설명회

광주 서구가 오는 25일 오후 1시 광주광역시 청소년수련원 대강당에서 교육콘서트를 개최한다.

예비 고등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교육과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

▲ EBS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동완 교사

'예비 고등학생,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김해 율하고등학교 영어 교사이자 EBS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동완 교사와 광주시교육청 대입담당 김형진 장학사가 강사로 나선다.

강의 내용은 변화된 교육과정에 따른 대비책과 대입전형 지원전략을 비롯해 2021학년도 대학입시를 위한 광주시 교육청의 교육과정과 대입 관련 프로그램 정보로 이뤄졌다.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안이 1년 미뤄지면서 내신 따로, 수능 따로의 부담을 안게 된 중3 학생과 학부모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청은 서구청 홈페이지 평생교육 통합교육방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적성에 맞는 입시와 진로를 고민하며 그에 맞는 공부 패턴을 만들어가는 게 고등학교 생활"이라면서 "강의를 통해 개정 교육과정의 특성과 입시 대비 전략 안내로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