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의생명과학도시로 육성한다
상태바
화순군, 의생명과학도시로 육성한다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7.11.2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예산 4천913억 편성, 군의회 제출

구충곤 화순군수는 새해에는 국립백신면역치료 연구원을 유치해 의생명과학도시 육성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구충곤 군수는 22일 열린 제222회 화순군의회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2018년 6대 군정운영 방향으로 ▲농업의 6차 산업화 ▲사람 중심의 따뜻한 복지정책 추진 ▲명품교육도시 실현 ▲의생명과학 도시 육성 ▲문화관광 인프라 확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등을 제시했다.

화순군은 새해 군정 주요시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2018년도 예산안을 2017년 본예산 보다 671억 9천500여만 원 늘어난 4천913억 5천545만원을 편성해 의회에 제출했다.

▲ 구충곤 화순군수가 22일 군의회 시정연설에서 2018년 6대 군정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이 가운데 일반회계는 올해 보다 512억 900여만 원이 늘어난 4천311억 1천400여만 원이고, 특별회계는 159억 8천여만 원이 늘어난 602억 4천여만 원이다.

화순군은 이에 따라 산지유통시설 건립을 비롯해 농산물 유통·가공시설 지원 사업, 첨단 시설원예 단지조성, 기후변화대응 작목 발굴 등을 통해 농가소득을 높이고 경영안정에 박차를 가하는 등 농업의 6차 산업화에 나서기로 했다.

이어 내년에는 모든 읍면으로 맞춤형 복지팀을 확대하고, 치매안심센터 설치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모든 계층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주변에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촘촘한 복지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명품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명품화순 교육실현 5개년 발전계획에 따라 교육경비 지원 체계화를 통해 명품 교육실현을 가시화하고, 평생학습도시 위상에 걸맞게 행복학습센터 등을 운영해 평생교육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기로 했다.

또한, 녹십자 화순공장 증설과 미생물 실증지원센터 설치, 동물대체시험센터 설립, 천연물 의약품 원료 대량생산 시설 유치 등을 발판으로 국립백신면역치료 연구원과 생물의약품 벤처·중소기업 인큐베이팅 시스템 구축사업, 프라운호퍼 IZI 연구소 등을 유치해 아시아 백신허브로 도약해 의생명과학 도시 육성과 더불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지역특색을 살린 문화관광 인프라도 확대 조성된다.

화순적벽 관광기반시설을 비롯해 작은영화관, 미술관 건립 등 문화예술공간을 확충하고 주자묘, 정율성 유적 등 중국관련 문화자원과 고인돌유적지를 연계해 세계문화유산의 관광 자원화 활성화에도 온힘을 쏟을 계획이다.

또한 만연산 치유의 숲 운영 활성화, 오감길과 연계한 야생화 단지를 조성, 산림을 이용한 치유와 휴식 공간을 군민에게 제공하고, 화순국화향연을 군 대표축제로 발전시켜 군민에게 더 사랑받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경쟁력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상수도 공급시설 확충과 하수관로 개량사업 확대,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유치해 화순읍 구도심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남산공원을 정비해 군민에게 돌려 드리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조성에 나선다.

구충곤 군수는 "전남대 의과대학 화순이전과 더불어 호남 119 특수구조대 청사 건립을 비롯해 백신산업특구 활성화와 식품산업단지내 ㈜포프리 기업유치 등의 군정성과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