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청춘셰프 육성과정 수료식'…14주 교육 이수
상태바
동구 '청춘셰프 육성과정 수료식'…14주 교육 이수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7.12.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가 지난 2일 동구창업지원센터 대강당에서 '2017 청춘셰프 육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동구는 그동안 혼밥, 맞벌이 가구가 크게 증가하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간편식’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2017 청춘셰프 육성사업'을 추진해왔다.

▲ 청춘셰프 육성사업 수료식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지난 8월 '청춘셰프 요리대회'를 통해 선발한 10명의 청춘셰프를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10회의 교육 및 실전 인턴십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전문셰프, 청춘멘토와 함께 ▲실패 사례 강의 ▲주요고객 트렌드 조사·발표 ▲원 포인트 조리실습 등의 특강을 통해 체계적인 창업컨설팅을 받았다.

이날 수료식은 참가자들과 가족,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직접 개발한 요리인 ▲얌문센 ▲매운 오징어볶음 ▲멸치김밥 ▲닭고기구이 ▲채소볶음밥 ▲천연발효빵 ▲또띠아 ▲타파스 등을 전시하고 소감발표와 수료증 수여식 등을 통해 서로를 축하하는 훈훈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수료생 김승희 씨(31.여)는 "14주간의 육성과정을 통해 부족했던 요리 실력을 다듬고 사업전략을 구상할 수 있었다"면서 "인턴십 경험을 바탕으로 나만의 레시피를 개발해 새로운 도전에 나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동구 관계자는 "짧지 않은 일정에도 불구하고 모든 과정을 성실히 수료한 참가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면서 "앞으로 이동창업지원단(OK! CALL-ME) 사업과 연계해 청춘셰프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