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여성이장 간담회…인구감소 대책 논의
상태바
곡성군, 여성이장 간담회…인구감소 대책 논의
  • 최철 기자
  • 승인 2017.12.0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은 지난 4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여성이장 15명과 함께 지난 1년 간 군정운영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근기 군수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이정림 여성이장단 회장의 인사말씀, 주요 군정 홍보사항 안내, 군수와의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 유근기 곡성군수는 4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여성이장 15명과 함께 지난 1년 간 군정운영에 대해 간담회를 갖고 농어촌의 공통적인 근심거리인 인구감소를 줄이기 위한 대책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농어촌 지자체의 공통적인 근심거리인 인구감소를 줄이기 위한 대책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유근기 군수는 인구감소를 막기 위한 대책으로 교육프로그램 향상 등 농촌교육을 통한 청년인구 유입과 권역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제시하며, 여성 이장들이 적극적으로 군정에 동참해 주기 바란다며 당부했다.

이정림 회장은 “인구감소 문제는 우리 지역의 가장 큰 문제인 만큼 21명 여성 이장들이 한 마음으로 군정 운영에 적극 동참해 해결방안 마련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인구감소가 지역의 가장 큰 문제로 지난 9월 인구정책팀을 신설하는 등 인구감소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곡성 인구늘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곡성사이다’를 올 12월 말까지 추진하고 있으며, ‘사이다’는 ‘사이좋은 이웃들이 다 모이는 곳’이라는 의미를 부여한 중의적 명칭으로 곡성의 인구감소를 막기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곡성군은 여성 이장과의 만남의 시간을 정기적으로 가지면서 친목도모에만 그치지 않고 지역의 풀어야할 과제를 함께 논의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는 등 정책 아이디어 발굴의 자리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