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청사 건립 전국 대학생 건축설계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순천시 신청사 건립 전국 대학생 건축설계 아이디어 공모
  • 최철 기자
  • 승인 2017.12.2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 30일까지, '청년건축가가 상상하는 순천시 신청사, 그리고 미래!' 주제

순천시가 시민의 집이자 시 백년대계인 청사 건립에 미래 청년건축가가 될 전국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구한다.

순천시는 신청사 건립과 관련해 전국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작품을 발굴 전시하고 시민 공감대 형성과 향후 청사건립 현상설계 공모에 참고·반영하기 위해서다.

이에 시는 내년 3월 30일까지 ‘순천시 신청사, 전국 대학생 건축설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자격은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휴학생 포함)인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이나 3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신청은 이메일(saokim@korea.kr)을 통해 이번 달 29일까지 등록하면 되고, 작품 설명서 및 모형 등 최종 작품 접수는 신청자에 한해 2018년 3월 30일에 당일 현장 접수할 예정이다.

설계 대상지는 현 청사를 포함한 확장 위치 3개안 중에서 참가자들이 자율적으로 선택한 후 건축유형, 층수, 건물배치, 용적률, 건페율 등 자발적으로 설계하도록 최대한의 자율성을 부여했다.

최종 수상작은 별도 전문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 팀에게는 500만원, 우수상 두 팀에는 각각 200만원 등 총 1천4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청사건립과 관련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건축설계 공모전인 만큼 전국의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해 순천시 청사건립에 관해 고민하고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청사건립은 실용적이면서 순천다운 생태도시 모델 구축 비전을 가지고 현 청사를 중심으로 부지확장을 검토하고, 찾아가는 시청사 설명회, 공청회 등 시민의견 수렴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