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전용 연습구장 만든다…12월 준공 예정
상태바
광주FC 전용 연습구장 만든다…12월 준공 예정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8.01.0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억원 투입…천연·인조잔디구장, 편의시설 등 조성

광주광역시가 광주FC 전용 연습구장 조성공사를 8일 시작한다.

전용 연습구장이 없던 광주FC는 그동안 목포 축구센터를 빌려 훈련을 하면서 피로 누적 등 부작용이 빚어졌다.

이 때문에 전용 연습구장 건립 필요성이 제기됐다.

▲ 광주FC

이에 광주시는 옛 염주 양궁장 부지에 광주FC 연습구장을 조성하는 건립계획안을 수립하고 지난해 10월 설계용역을 실시했다.

이어 12월에는 조성공사 계약을 체결하고 착공 준비를 해왔다.

연습구장은 국비 10억원, 시비 23억원 등 총 3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천연잔디구장, 인조잔디구장 1면씩 총 2면의 국제규격 축구장으로 건립된다. 또 선수 휴게실, 샤워실 등 편의시설도 설치된다.

광주시는 1단계로 부지, 천연잔디 구장 등을 조성하고 2단계로 인조잔디구장과 부대시설 공사를 시행, 올해 12월 준공할 계획이다.

전용 연습구장이 마련되면 FC선수는 물론 유소년 축구단도 활용할 수 있어 지역의 유망선수 발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동시에 월드컵 보조경기장을 개보수해 축구전용구장으로 건립하는 사업도 추진한다.

개보수는 올해 상반기 중 설계용역을 실시해 2019년 시즌 개막 전까지 마무리하게 된다. 이 전용구장에는 가변형 관람석 1만석과 선수숙소 등이 설치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FC가 지난해 아쉽게도 챌린지 리그로 강등됐지만 연습구장과 축구전용구장, 클럽하우스 건립을 계기로 빠른 시일 안에 클래식으로 복귀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