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당원명부 유출의혹, 정치적 고려없이 진상규명해야"
상태바
강기정 "당원명부 유출의혹, 정치적 고려없이 진상규명해야"
  • 연합뉴스
  • 승인 2018.01.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당 참여 광주 현안 협의 테이블 구성 제안

지방선거 광주시장 민주당 당내 경선을 준비 중인 강기정 전 국회의원이 최근 제기된 당원명부 유출 의혹에 대한 정치적 고려 없는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민·관·당이 참여해 광주 현안을 함께 논의하는 현안 테이블 가동, 토론회 개최, 거버넌스 구성도 제안했다.

강 전 의원은 9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당원명부를 불법 취득해 사용했다면 이는 당의 근간을 흔드는 범죄행위"라며 "정치적 고려 없는 원칙에 따른 진상 조사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 기자회견하는 강기정

그는 "유출 의혹이 제기된 지금의 상황은 매우 엄중하다"며 "정치적 고려와 같은 일이 있으면 명부 당사자들이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다"고 경고했다.

다른 출마 예정자들과 명부유출 의혹에 공동대응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서로 의견을 나누지 않았다"고 말했다.

강 전 의원은 "명부유출 의혹은 광주시장 경선뿐만 아니라 지방선거에 나서는 모든 민주당 후보의 문제"라며 "특정 후보 간의 싸움으로 몰아가 물타기 진흙탕 싸움으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강 전 의원은 또 광주 현안에 공동 대응할 '현안 협의 테이블' 가동과 공동정책 토론회 개최, 민·관·당 거버넌스 구축 등을 다른 출마 예정자들과 지역 시민사회단체 등에 제안했다.

그는 "5·18 정신 헌법 전문 수록, 한전 공대 설립, 광주 민군공항 이전 및 무안공항 활성화, 에너지·자동차·문화 3대 밸리 등에 대해 논의하자"며 "후보 싱크탱크는 물론 선거를 넘어서 지역의 모든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민·관·당 거버넌스가 광주에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강 전 의원은 "다른 출마예정자들과 각 단체에도 이같은 의사를 전달했다"며 "선거운동용이 아닌 광주발전을 고민하는 진정성으로 받아들여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