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구립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운영
상태바
서구 구립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운영
  • 노우석 기자
  • 승인 2018.01.1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 상록도서관과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이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어린이들에게 책읽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한 것.

▲ 광주 서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다채로운 겨울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록도서관에서는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초등학생 3~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로 떠나는 미래 여행'이라는 주제로 우리의 삶이 어떻게 변화될 것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에서는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초등 2~5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새들아 맘껏 날아라'라는 주제로 철새와 텃새, 조류 독감 등에 대해 알아보고 동물과 자연친화에 대해 알아보는 수업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재활용품을 활용한 정크아트 활동인 '책 속 주인공', 어린이 독서동아리 '독서클럽', 코딩에 관해 알아보는 '스크래치와 친해지기', '책과 함께 보드게임', 영어 그림책을 읽어보는 '잉글리쉬 펀 리딩', 책과 함께하는 푸드 놀이인 '책과 함께 달콤푸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책과 함께 성장하여 도서관에 흥미를 느끼고 자발적인 독서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gu.gwangju.kr/)나 상록도서관(☎350-4580),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350-4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