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대나무축제' 프로그램 제안 공모
상태바
'담양대나무축제' 프로그램 제안 공모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8.01.10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대나무 관련 전시, 체험프로그램

담양군이 2018년 문화관광 최우수축제인 '담양대나무축제'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독창성을 배가하기 위해 프로그램 제안 공모에 나섰다.

'2018년 담양지명 천년의 해'을 맞아 개최되는 '제20회 담양대나무축제'는 오는 5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대숲 향기, 천년을 품다'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군은 축제 프로그램에 대한 전 국민의 참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오는 29일까지 제안 받는다.

▲ 담양대나무축제의 한 프로그램 진행 모습

이번 공모는 대나무 관련 각종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축제의 단일소재인 대나무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 담양의 역사와 문화를 나타낼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다.

또 축제의 기본요소인 유희성, 일탈성, 대동성, 지역성을 잘 나타내면서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창의적 프로그램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담양대나무축제 홈페이지(bamboofestival.co.kr) 또는 담양군 홈페이지(damyang.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참여하고자 하는 이는 응모 제안서를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해 사진, 동영상 등 첨부자료와 함께 군 관광레저과로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lhw351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프로그램은 심사를 거쳐 운수대통상(1명)에는 50만원, 죽순상(1명) 30만원, 댓잎상(1명) 2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담양대나무축제는 대나무의 다양한 활용과 가치에 대해 전 국민적 공감의 장을 마련해 자연치유와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우수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발굴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