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곤 군수 "양돈장 축종 변경 설득 최선 다하겠다"
상태바
구충곤 군수 "양돈장 축종 변경 설득 최선 다하겠다"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8.01.1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군민과의 행복 공감대화 3일째인 지난 18일 북면과 이서면을 방문해 솔직하면서도 마음을 여는 대화로 군민과 소통했다.

구 군수는 이날 북면에서 열린 군민과의 대화에서 "양돈장 건축주가 양돈장 신축반대 대책위 관계자 고소 고발을 취하하고 축종 변경을 하도록 설득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 군수는 이천리 양돈장 허가를 취소해 달라는 지역민의 건의에 대해 "법적으로 규제할 방법이 없이 허가 했다. 결과적으로 지역민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것은 행정을 책임지는 군수의 잘못이 크다. 어떻게 하면 건축주의 마음을 돌릴 수 있는지 행정에서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 구충곤 화순군수가 18일 북면을 방문해 북면민과 대화에서 솔직하면서도 마음을 여는 대화로 군민과 소통했다.

이날 양돈장 신축반대 대책위 관계자는 양돈장 허가가 난 뒤 건축허가가 취소된 평택시의 사례를 들며 "정치적으로 건축허가가 난 만큼 군수가 정치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며 재량으로 허가를 취소해 달라고 건의했다.

하지만 주무부서 과장은 "평택시의 사례는 개발행위허가를 받지 않고, 환경영향평가를 회피해 건축허가가 취소된 사례로, 북면과 유사 사례로 볼 수 없다"고 답변했다.

구충곤 군수도 "양돈장 허가 건이 정치적으로 이용되지 않길 바란다"며 "군수 생각도 양돈장이 들어서지 않길 바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법적인 절차를 떠나 지역민에게 갈등을 안겨드려 군수 탓이 크다"며 진정성을 갖고 지역민과 대화하겠다면서 19일 끝장 토론회를 제안했다.

대책위원회가 이를 받아들이면서 19일 오후 2시 북면 복지회관에서 구충곤 군수, 행복민원실, 농업정책과 등 인허가 관계자와 면민이 함께한 가운데 양돈장 건축허가 관련 토론회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