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임신~출산 One-Click 맞춤서비스' 큰 호응
상태바
서구 '임신~출산 One-Click 맞춤서비스' 큰 호응
  • 노우석 기자
  • 승인 2018.01.2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가 운영 중인 원클릭 '임신~출산 One-Click 맞춤안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신출산 One-Click 맞춤서비스'는 임신·출산에 필요한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수요자에게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검색 및 알림 서비스다.

사용자의 기본 정보 분만예정일, 출산 순위 등을 입력하면 사용자에게 맞는 보건관련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국가 및 관련기관의 보건, 의료관련 정보를 다양한 웹검색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맞춤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예비부부 건강케어사업, 임산부 무료 기초 혈액검사, 예비엄마 건강교실, 출산축하금 지급, 둘째아 이상 병원비 지급 등 각 개월에 맞춰 문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수요자가 직접 방문 또는 전화 등 단편적이고 1회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서비스를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맞춤서비스를 통해 개선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용방법은 서구보건소 홈페이지(http://www.seogu.gwangju.kr/health)에 방문해 '임신~출산 One-Click 맞춤서비스'를 클릭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임신~출산 One-Click 맞춤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유익한 사업 안내가 가능하게 됐다"며 "지역주민의 시간과 비용 등을 절감해 경제적 효과를 높임과 동시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