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한다
상태바
북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한다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8.01.28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북구가 지역경제 근간을 이루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지원과 확대를 통한 성장기반 조성에 나선다.

북구는 올해 의무구매 목표액을 전년 대비 4.1% 증액된 7억 1천800만원으로 설정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의무구매 공시제’를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북구는 지난해 당초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목표액인 6억 9천만원을 훌쩍 넘어선 8억 7천100만원의 실적을 올려 목표 대비 126% 초과 달성했다.

‘사회적경제제품 의무구매 공시제’는 수의계약이 가능한 재화나 용역·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의무적으로 사회적경제 제품을 우선 구매해 마을기업·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기업의 자생력을 확보하고 판로 확대를 통한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 북구는 구 본청과 동주민센터를 포함한 전 부서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계획을 매년 2월 북구 사회적경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구매 실적을 분기별로 공시한다.

또한 부서별 구매실적을 매월 제출받아 목표 달성을 위한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연말 의무구매 실적평가를 통해 우수부서를 선정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의무구매 공시제를 통해 원활한 유통경로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확대와 자생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