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해독은 시원한 매생이 굴국으로"
상태바
"미세먼지 해독은 시원한 매생이 굴국으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1.2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취해소에 탁월…매생이 해물전, 매생이 떡국 등 다양
매생이 크림파스타, 매생이 프리타타 등 퓨전메뉴도 별미

미세먼지가 극성인 요즘 따뜻한 매생이 굴국 한 그릇이면 미세먼지 해독은 물론 숙취해소까지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매생이에는 철분과 칼슘, 칼륨, 요오드 성분이 풍부해 빈혈, 피로회복,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며,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의 3배로 숙취해소 해장국으로서 으뜸이다.

▲ 매생이굴국

특히 매생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몸 안에 쌓인 미세먼지 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극성일 때 미세먼지 해독에 좋다.

좋은 매생이는 머리카락처럼 가늘고 고우며 선명한 녹색의 광택이 있는 것이 좋다.

특히 ‘청정바다수도 완도’의 매생이는 햇볕을 쬐이는 시간이 길어 색깔이 더욱 선명하고 입속에서 사르르 녹을 듯 부드럽고 맛도 풍부하다.

제철 별미 매생이를 맛볼 수 있는 요리방법 또한 다양하다.

매생이를 맛보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매생이와 생굴을 함께 끓이는 매생이 굴국이 대표적이다.

매생이 떡국, 매생이 칼국수, 오징어와 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만든 매생이 해물파전 등 다양한 요리로 매생이를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젊음세대들의 입맛에 맞춘 매생이 크림스파게티, 매생이 버섯 프리타타, 매생이 와플 등 매생이 퓨전 요리 또한 별미다.

호원대학교 김나형 교수는 "부드러운 매생이 본연의 맛을 맛보기에는 매생이 굴국, 매생이 굴 덖음이 좋다"며 진한 바다의 맛을 그대로 맛볼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