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대상자 모집
상태바
북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대상자 모집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8.01.3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21개 사업 2천279명 대상

광주 북구는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지역의 특성과 주민수요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2018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 북구청 전경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바우처 형태의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민이 제공기관을 선택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사업이다.

이에 북구는 올해 21개 사업을 대상으로 이용자 2천279명을 선정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아동·청소년 분야(2월1일~2일), 노인·장애인 분야(2월5일~6일), 가족·신체 분야(2월8일~9일) 등 각 사업별로 상이하다.

신청대상은 소득기준이 기준중위소득 120%이하인 가구이며,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 신청서 및 사업별 이용자 선정에 필요로 하는 증빙서류를 갖춰 주민등록 주소지 동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선정된 대상자는 오는 3월부터 각 사업별 제공기관과 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정부부담금을 제외한 본인부담금만 지급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신청대상사업으로는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인터넷 과몰입 아동청소년 치유서비스, 아동청소년비전형성서비스, 부모-자녀 놀이코칭서비스와 장애인노인을 위한 돌봄여행서비스, 어르신 몸과마음충전서비스, 해피실버문화여가서비스, 장애인건강진서비스 등이 있다.

또한 맞춤형건강관리서비스, 가족기능강화힐링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 등 기타 가족·신체 대상사업도 마련돼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복지정책과(☎410-6287)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