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테마거리 조성…시민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동구 테마거리 조성…시민아이디어 공모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8.01.3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가 주변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테마거리를 조성한다고 31일 밝혔다.

동구는 문화도심재생 브랜드를 강화하고 푸른마을공동체센터, 궁동예술두레마당, 충장미디어센터 등 3개 거점시설과 연계해 조성한다.

동구에 따르면, 사업비 5억2천만 원을 들여 ▲푸른길~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간 연계 '테마거리' ▲전남여고와 동명동 학원가, 푸른길공원을 잇는 '청소년 안심·문화거리' ▲오가헌 일대 식당 골목의 '남도음식문화거리'를 조성한다.

▲ 문화전당 개관 이후 ‘동리단 길’로 불리며 동구를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모습

푸른길~문화전당 간 연계 테마거리와 청소년 안심·문화거리가 조성될 동명동 일원은 유서 깊은 건축물과 많은 스토리가 남아있는 원도심의 핵심거점지역이다.

최근에는 교육시설, 학원 등으로 청소년 유동인구가 늘고 학부모들로 인해 자연스럽게 카페촌이 형성됐다.

문화전당 개관 이후 '동리단 길'로 불리며 동구를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남도음식문화거리가 들어설 금남로4가 일원은 프랜차이즈음식점이 아닌 20년 이상 명성을 이어온 개성 있는 식당들이 분포돼 있다.

원각사, 오가헌 등 유서 깊은 한옥과 박인천 가옥, 김냇과 등 근대건축물이 위치해 있다.

동구는 2월 20일까지 테마거리 조성을 위한 시민들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내용은 ▲지역의 장소성, 역사성 등 이야기를 담은 테마 발굴 ▲문화전당 방문객을 테마거리로 유입할 수 있는 특화된 가로환경 디자인 개발 등이다.

참가제한은 없으며 응모를 희망하는 시민(팀)은 신청서와 3개소에 대한 아이디어 시안과 설명서(A3 5매 이내), 참고 설명 자료를 첨부해 도시재생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lee861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동구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창의성, 현실성, 조화성, 지속성 등을 심사해 당선작 1명에게 150만 원, 우수작 2명에게 각 5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가 동구를 대표하는 명품 테마거리를 조성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