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여수시장, 상포특위 검찰 고발 방침에 "증거대라"
상태바
주철현 여수시장, 상포특위 검찰 고발 방침에 "증거대라"
  • 최철 기자
  • 승인 2018.02.0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철현 여수시장이 여수시의회 돌산상포지구 실태파악특별위가 자신과 관계 공무원의 검찰고발 방침에 대해 증거를 대라고 요구했다.

주 시장은 6일 '여수시의회 상포특위 보도자료 배포에 대한 여수시 입장'을 통해 "특위가 진실은 가리고 정략적으로 왜곡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 주철현 여수시장은 23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경찰수사 결과 상포지구 관련 어떤 부정과 불법도 없었다는 것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주 시장은 "특위의 6개월간 활동을 존중하지만 정략적 활동을 했다는 인상을 여전히 지울 수 없다"며 "상포특위는 오는 9일 활동을 마감하지만 그동안 활동에 대한 특위의 최종 의결도 없고, 시의회 차원의 보고서 채택도 아직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에서 성급하게 여론전을 펼친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되물었다.

특히 "시장을 최종 허가권자라는 이유로 고발하겠다면 구체적 범죄혐의에 대해 먼저 공개해야하는 것이 순리"라며 "경찰의 6개월간 수사에서도 시장은 참고인조사 한 번 받지 않았고, 수사 대상자도 아니었으며 의회 특위도 출석 한 번 요구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주철현 시장은 "특위 전체의원들에게 시장의 구체적 범죄사실에 대해 공개할 것을 촉구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응당한 대책을 강구할 수밖에 없다"고 각을 세웠다.

주 시장은 "지역사회 갈등확산을 차단하고 상포지구 인허가 과정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공개토론회를 제안했지만 특위는 이마저도 합리적 판단보다 감정적으로 거절했다"며 "특위가 진실 규명보다는 최종 목적지를 시장으로 삼고 폭주하는 기관차 같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여수시의회 상포특위는 전날 보도자료를 통해 "그동안 특위 활동을 통해 상포지구 인허가 과정에서 공무원들이 조직적으로 관여한 정황을 확인하고, 이를 입증할 물증도 확보했다"며 "여수시장과 공무원 2명을 검찰에 고발할 방침을 세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