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의회 상포특위 검찰 고발 '강력 대응' 밝혀
상태바
여수시, 시의회 상포특위 검찰 고발 '강력 대응' 밝혀
  • 최철 기자
  • 승인 2018.02.0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의회 돌산상포지구실태파악특별위원회가 9일 여수시장과 관련 공무원들을 검찰에 고발하는 안을 채택했다.

상포특위는 이날 오후 5시 제16차 회의를 열어 '상포특위 활동 결과 보고서 채택의 건'과 '상포지구 매립지 인허가 처분에 따른 여수시장 및 관계공무원 고발의 건'을 상정·심의했다.

심의 결과 두 안건 모두 사전 협의해 수정한 위원회 안으로 수정 가결됐다.

▲ 주철현 여수시장은 23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경찰수사 결과 상포지구 관련 어떤 부정과 불법도 없었다는 것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에 여수시가 시의회 돌산상포지구 실태파악 특별위원회의 진실을 왜곡하고 '시장 죽이기'에만 혈안이 된 6개월 동안의 활동결과에 대해 '강력대응' 입장을 발표했다.

특위는 이날 활동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회의에서까지 회의 비공개는 물론 의결 내용을 비공개로 해 진실을 갈망하는 시민들을 무시하고 스스로 활동의 정당성을 포기했다.

이에 시도 특위의 비정상적인 활동과 상포지구에 대한 진실을 왜곡하는 가짜뉴스에 대해 공식적으로 법적대응을 할 것임을 밝혔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2천300여 공직자들이 펼친 행정에 대해 관련 법률에 근거해 실태를 파악하지 않고, 시장 죽이기에만 혈안이 된 특위활동에 대응할 것"이라며 "진실을 밝히고, 나쁜 정치를 바로잡기 위해서라도 대응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이어 주 시장은 "그동안 소모적인 갈등확산을 막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공개토론회를 제안했지만, 특위가 합리적 판단보다 정략적으로 거절했다"며 "특위가 구체적인 증거 제시를 하지 않고 고발만 운운하며 시장은 물론 시 공직자들의 명예를 실추시킨 것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시는 지난 6일 시장 및 관계공무원 고발에 대한 구체적 법 위반 근거를 제시하라고 공개적으로 요청했지만, 특위는 활동 마지막 날까지 밝히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