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화재예방' 광주시교육청, 특별 안전 점검 나선다
상태바
'유치원 화재예방' 광주시교육청, 특별 안전 점검 나선다
  • 강금단 기자
  • 승인 2018.02.1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12일부터 28일까지 관내 공·사립 유치원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을 위한 특별 안전 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최근 전국에서 크고 작은 화재로 인한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자기 방어력이 부족한 유아의 안전 확보를 위해 소방시설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 안전 점검

점검기간 동안 화재예방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공·사립 유치원에서 먼저 자체점검을 실시한다.

이어 시교육청 안전점검반이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난방기구 사용과 관리, 소방·전기·가스 등 정기적 점검 현황, 소화·피난 설비 관리 실태 등을 직접 살피게 된다.

장휘국 교육감은 "최근에 발생하고 있는 화재사고에서 알 수 있듯이 무엇보다도 예방 노력이 중요하다"며 "특히 어린 유아들의 교육과 돌봄이 이뤄지는 유치원의 경우 화재가 발생하면 큰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이번 특별 안전 점검을 시행 하게 됐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이어 "앞으로도 교육시설의 화재 예방을 위한 시설 안전 점검과 보완 관리를 통해 학부모가 믿고 안심하며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시교육청 박치홍 총무과장은 "공·사립 유치원의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미비 사항을 개선해 신학기 시작 전 반드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