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싶은 섬 생일도' 1박2일 힐링 여행 안성맞춤
상태바
'가고싶은 섬 생일도' 1박2일 힐링 여행 안성맞춤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2.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브랜드 시책인 '가고싶은 섬'으로 선정된 완도군 생일도가 '생일(生日)'을 주요 테마로 체류형 여행코스 개발에 나섰다.

▲ 가고싶은 섬 생일도

휴일이면 '생일 섬길'과 백운산 등을 찾는 관광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생일 섬길은 가고싶은 섬 가꾸기 사업으로 주변의 돌과 자연 그대로를 이용해 개설 됐으며 따뜻한 햇살을 받으면서 해안경관을 따라 걷는 천혜의 탐방로다.

최근 가고싶은 섬 가꾸기 사업이 탄력을 받으면서 관광객이 하나둘씩 늘어나 섬에는 깨끗하고 고급스런 식당과 숙박시설, 편의점까지 들어서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가고싶은 섬 가꾸기 사업으로 방, 세미나실, 식당까지 갖춘 고급형 '금곡 펜션'이 들어섰으며 마을기업에서는 펜션운영 준비에 분주하다.

최근 생일 섬 길을 찾은 관광객은 "지난번 왔을 때는 산책을 다녀와 먹을 곳과 잠 잘 곳 찾기가 어려웠는데, 이젠 중화요리 식당까지 있다"면서 "배고픈 섬에서 다시 찾고 싶은 섬으로 살아났다"고 말했을 정도다.

올해는 가고싶은 섬 거점마을인 용출리에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며 여객선이 입출항하는 서성항에는 생일도 상징 케익 조형물이 새롭게 탄생한다.

완도군 관계자는 "생일도가 가고싶은 섬 가꾸기를 통해 자연속 힐링 탐방코스와 생일도에서 자생한 재료로 만든 생일도 밥상, 고급 펜션 등을 갖춘 1박 2일 여행코스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