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설 연휴 종합대책상황실 운영
상태바
신안군, 설 연휴 종합대책상황실 운영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8.02.1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은 설 연휴를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종합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 신안군청 전경

군은 설 연휴 기간 동안 교통, 생활쓰레기, 상하수도, 보건진료, 재난재해, AI특별방역 등 7개 분야 종합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각 분야별 대응준비를 마련했다.

설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신안군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보건·의료기관 진료 및 당번 약국을 운영,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또한 응급환자 후송대책을 위해 보건소와 임자, 하의, 신의, 장산, 암태면 등 5개면에 구급차를 상시 대기하고, 119구급대, 목포해양경찰서와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응급환자 후송에 신속 대처할 계획이다.

보건·의료기관 진료 및 당번 약국 운영사항은 신안군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교통소통 및 안전대책 강화를 위해 송공항, 북항, 지도 점암, 증도↔자은 간 섬들의 고향1호 기항지별 선착장에 특별 수송 근무자를 배치해 귀성객의 안전한 귀성길을 돕고 승·하선 안내 및 교통안전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밖에도 24시간 상시 재난상황실을 운영해 화재예방 및 구조·구급활동을 위해 읍·면별 의용소방대원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119구급대, 해경과 비상상황 시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연휴기간동안 군민과 귀성객들의 편안한 명절지원을 위해 종합대책상황실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즐겁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