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수련관, 설날맞이 이색 전통놀이체험
상태바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설날맞이 이색 전통놀이체험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8.02.1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은 설 명절을 맞아 지난10일 지역의 청소년 및 가족 100여명이 창의적체험활동 '전통놀이체험' 행사를 수련관 일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설날 명절을 맞아 다양한 우리나라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청소년과 지역민이 함께 어루어져서 즐거운 놀이와 따뜻한 명절 나눔 문화를 경험하고 정착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 명절맞이 전통놀이체험

전통전래놀이인 콩콩콩놀이, 대장따기 놀이, 꼬리잇기 놀이, 밧줄놀이, 강강술래, 짝묶기, 라리까유, 짝꿍달팽이놀이, 쌍륙놀이 체험 등 전통 양반과 서민놀이를 직접 체험했다.

이외에도 제기차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딱지치기, 복주머니만들기 도 체험해보며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했다.

점심때는 떡매치기와 떡국먹기 나눔까지 펼쳐 즐겁게 놀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한마당이 됐다.

김상룡 관장은 "명절마다 진행하고 있는 전통놀이체험 행사를 통해서 우리네 전통놀이가 계승되고, 가족 및 친구와 함께 따뜻함을 나누고 어우러지는 뜻깊은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김○은, 13살)은 "전통놀이 체험행사에 올해 처음 참여했는데 너무 재미가 있어서 다음에는 부모님과 함께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은 해마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청소년과 지역민을 위해 전통놀이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청소년들이 꿈을 가꾸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수련활동과 복지증진을 지원하고, 지역민과 더불어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