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지역SW품질제고지원사업을 통해 지원한 지역 SW업체 ㈜코엘소프트(대표 임성균)社가 스마트폰 취업 지원 솔루션 ‘스마트 인터뷰’로 GS(Good Software)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제표준에 근거한 엄격한 기능 및 성능 테스트를 통과한 소프트웨어에 부여하는 국가공인 품질인증 마크다.
‘스마트 인터뷰’는 취업 준비생이 스마트폰으로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면접 훈련을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2000여 개의 최신 면접 질문과 이용자에게 맞는 맞춤형 면접 연습 ▲취업 준비생 휴대폰 번호 자동 관리 ▲전문 컨설턴트 맞춤형 면접 훈련 및 평가 기능이 구현된 SW제품이다.
㈜코엘소프트社는 ‘스마트 인터뷰’ 활성화를 위해 △취업지원센터에 운영성과 리포트 제공 △참여우수 학생대상 전문 컨설팅 지원 △스마트 인터뷰 컨설팅 운영을 통해 찾아가는 컨설팅 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지역기업이 보유한 SW제품의 경쟁력과 지역 기업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컨설팅 지원 등 ‘지역SW품질제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3억3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지역SW 제품에 대해 ▲테스팅 및 컨설팅 지원 ▲전문인력양성 ▲품질마인드 제고 ▲인프라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순철 광주시 문화산업과장은 “지역 업체의 GS인증 획득으로 지역 SW제품의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SW업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