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개띠해' 설 연휴 진도개와 함께 진도에서 즐겨요
상태바
'황금 개띠해' 설 연휴 진도개와 함께 진도에서 즐겨요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2.15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술년 '황금 개띠해'의 진정한 시작인 올해 설 연휴 진도에서는 다양한 설맞이 행사가 열린다.

진도군은 설 연휴 끝자락인 오는 17∼18일 오후 1시 진도개 테마파크에서는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 공연, 경주, 장애물 넘기 시연 등이 잇따라 열린다.

▲ 진도개 달리기

진도 천연기념물 제53호로 지정돼 보호·관리 되는 진돗개는 진도 밖의 진돗개와 달리 순수 혈통을 구분하기 위해 '진도개'로 부른다.

군은 '황금 개띠해'를 맞아 진도개와 함께하고 싶은 관광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겨울철 운영하지 않는 진도개 테마파크를 임시 개장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16일 오후 3시 국립 남도국악원과 진도군립민속예술단 합동으로 진도향토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설날 특별공연으로 '새해, 새나래' 공연을 펼친다.

공연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진도향토문화회관 광장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민속놀이 체험과 함께 서화체험, 가래떡 맛보기 등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돼 있다.

운림산방과 신비의 바닷길 체험관, 해양생태관, 미술관 등은 설날인 16일만 휴무하고 연휴 기간 동안은 정상 개장한다.

진도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관광지를 찾는 분들께 보배섬 진도군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