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도 뛰어난 '강진 딸기' 본격 출하
상태바
당도 뛰어난 '강진 딸기' 본격 출하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8.02.18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의 대표적인 겨울철 과채류인 딸기가 제철을 맞아 본격 출하를 시작하며 전국 소비자들의 겨울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강진군에서 출하되는 딸기의 당도는 평균 12브릭스로 타 지역보다 높다.

평균기온이 2도 이상 높고 딸기 색도 고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 강진고설딸기 연구회 총무 한정수씨가 딸기 출하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딸기 60% 이상을 목포원협에 출하하고 서울강서·가락시장, 광주전남 하나로마트 등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딸기는 수분이 90%로 그 외에 단백질, 칼슘, 철,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딸기100g에는 비타민C가 80~90mg이 함유돼 있어, 귤 100g에 들어 있는 비타민C 함량인 35mg보다 3배 정도 많다.

하루에 딸기 7개정도를 먹으면, 1일 필요 비타민C를 모두 섭취할 수 있어 ‘천연 비타민의 보고’다.

딸기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C는 암세포를 죽이는 세포의 능력을 증강시켜 항암과 항바이러스의 효능까지 있다.

강진군 딸기는 일반 땅에서 재배하는 토경재배와는 달리 하이베드를 설치한 고설재배(양액재배) 방식으로 고품질 딸기를 생산하고 있다.

강진고설딸기 연구회 총무 한정수씨는 "올해는 일조량이 좋고 관리가 잘 이뤄져 유난히도 빨갛고 당도 높은 딸기가 생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강진산 명품 딸기 주문 및 구입문의는 강진초록믿음(http://www.gangjin.center) 쇼핑몰이나 강진군청 식품유통팀(061-430-313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