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수산물 생산단계부터 안전성 강화한다
상태바
전남 수산물 생산단계부터 안전성 강화한다
  • 이석규 기자
  • 승인 2018.02.25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해양수산과학원이 전남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생산단계부터 수산물 안전성조사를 강화키로 했다.

전남해양수산과학원은 수산물 중 생산량과 소비량 상위 20개 품목과 최근 3년간 부적합 이력 수산물, 방사능 오염 우려 20개 품목을 중점 관리하고, 오염 우려 해역 수산물과 육상 양식어가 항생제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 전남해양수산과학원의 수산물 안전성조사 분석실의 모습

또한 방사능 오염이 우려되는 품목에 대해 소비자가 직접 시료 채취, 전처리, 분석에 참여토록 해 신뢰도를 한층 높인다는 방침이다.

다소비 수산물인 넙치, 조피볼락 등의 중금속 조사와 여름철 식중독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방사능과 농약 성분의 오염을 불식시키기 위해 홍어, 낙지, 병어, 흰다리새우를 특별관리 품종으로 확대해 관리한다.

여기에 2017년 900건이던 수산물 안전성조사 목표량을 올해는 1천 건으로 늘리는 등 시군 수협과 협력해 조사를 강화키로 했다.

또한 매월 25건 이상의 수산물에 대해 방사능 조사를 해 결과를 누리집에 공개하고, 안전한 수산물 공급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양식어가 대상 약품 오․남용 현장지도도 강화한다.

최연수 원장은 "앞으로 수산물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이 생기면 선제 대응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