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교육환경 개선 민간중심 TF팀 구성
상태바
동구, 교육환경 개선 민간중심 TF팀 구성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8.02.28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가 교육환경개선 종합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민·관 역량을 한데 모으기로 했다.

동구는 최근 출산율 저하에 따른 학생 수 감소, 영유아·학령기 아동 감소 등 도심공동화 현상으로 인한 교육환경 기반약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민간중심의 교육협력TF팀을 구성·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 동구 교육협력 민간 TF팀 1차회의

TF팀은 학부모대표, 학원대표 등 25명의 팀원과 동구청 자치행정국장 및 실무과장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3월중 ▲교육집중 개발지구 선정 등 교육인프라 조성 ▲원어민 영어캠프, 과학캠프, 체험캠프 등 교육 특화프로그램 개발 ▲소규모 사설학원 지원 등 교육시설 지원 ▲마을 공동육아시설 운영 ▲방과후 학습지원센터 운영 등 교육환경 조성 종합계획을 수립한다.

이를 위해 TF팀은 이날 동구청 상황실에서 첫 회의를 갖고 교육현황과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했다.

TF팀 회의에서 도출된 개선방안은 관련부서 검토와 사업추진에 필요한 조례제정 및 사업부서별 세부추진계획 수립 등을 거쳐 올 하반기 추경예산 편성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설 방침이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교육협력TF팀이 학교와 학부모, 지자체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교육수요자 입장에서 보다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TF팀에서 마련된 대안을 적극 수렴해 동구만의 특색 있는 교육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