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입주 작가·큐레이터 공모
상태바
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입주 작가·큐레이터 공모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8.03.0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문화재단은 빛고을아트스페이스에 운영하는 미디어아트 특화 레지던스 스튜디오 6개실에 입주할 작가 및 큐레이터를 공모한다.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사업은 지난 2012년에 시작돼 지역 미디어아트 작가의 작품 창작과 역량강화를 돕고, 문화예술인 및 단체와 교류하며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 기반 구축에 일조해왔다.

▲ 2017 미디어아트레지던스 오픈스튜디오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사업 입주 작가에게는 ▲창작공간 및 사무가구 일부 ▲창작지원금 ▲레지던스 프로그램 등이 지원된다.

작가 부담 및 의무사항은 ▲스튜디오 운영에 사용된 전기요금 등 공공요금 ▲입주공간 매월 15일 이상 이용 등이다.

올해는 지난해 3월 광주문화재단에 미디어아트 플랫폼이 구축됨에 따라 이 공간들과 연계한 기획전시, 시민 아카데미 등과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간 교류 등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달라진 점은 미디어아트 작가 외에 1개실에 큐레이터를 모집·입주해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한다는 것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업의 내실을 다질 예정이다.

입주작가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이며, 모집인원은 6명(팀), 지원 자격은 운영기간(4월 1일 ~ 12월 31일) 중 입주 공간에서 활발한 창작활동이 가능한 개인 또는 단체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작가는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입주신청서, 창작활동계획서 등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jwjw0408@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