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학부모 대학 진로·입시 분야 강좌 마련
상태바
서구, 학부모 대학 진로·입시 분야 강좌 마련
  • 노우석 기자
  • 승인 2018.03.05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구청 전경

광주 서구가 2018년 상반기 으뜸서구 학부모 대학 강좌로 진로와 입시 과정을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자녀를 양육함에 있어 학부모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진로와 입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자녀의 효과적인 진로설계와 대입준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로 강좌는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가 알아 야 될 내 자녀 진로교육'이라는 주제로 효과적인 자기주도학습법,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인문계고와 특성화고 선택하기 등 전국 유명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다.

또한, 개정교육과정, 수능개편 논의 등 입시 정책에 맞춰 '내 아이를 위한 맞춤형 입시전략 세우기'라는 주제로 대입전형의 이해, 학생부 종합 전형의 평가요소별 실제, 자기소개서 준비전략 등 입시와 관련된 다양한 강의가 마련됐다.

이번 강의는 오는 21일부터 4월 13일까지 화정2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매주 수·목요일에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강의일정 확인 및 참여 신청은 서구청 홈페이지(http://seogu.gwangju.kr/) 통합교육방에서 가능하다.

서구청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자녀 진로와 입시에 대한 깊이 있는 프로그램 개설 요구에 따라 2018년부터 으뜸서구 학부모 대학이라는 이름으로 심화형 학부모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