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지역 웹툰 캠퍼스' 운영 본격 시작
상태바
순천시 '지역 웹툰 캠퍼스' 운영 본격 시작
  • 최철 기자
  • 승인 2018.03.06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와 전남영상위원회는 전국 최초 공모에 선정된 '지역 웹툰 캠퍼스' 사업 수행을 위해 지난 5일 순천시 장명로에 임시사무실을 열고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갔다.

▲ 지역 웹툰 캠퍼스

'지역 웹툰캠퍼스 사업'은 폰트개발, 3D 모델링 공모, 웹툰 창작캠프, 웹툰 사이트 개발, 우수캐릭터 공모, 웹툰포럼, 전시회 등으로 순천시를 만화도시로 이끌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의 '웹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문화컨텐츠 산업으로 자리매김한 웹툰이 지역의 새로운 문화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천시는 웹툰 입문과정부터 작가 전문가과정까지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 과 작가를 위한 작업실, 일반인 참여가 가능한 체험과 행사 등을 운영해 웹툰 산업을 통한 ‘젊은 창의도시 순천’을 만든다는 목표로 '글로벌 웹툰센터'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웹툰 캠퍼스 사업 운영을 통해 향후 구축될 글로벌 웹툰 센터가 연착륙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창작 공간 제공 및 창·제작 지원 사업, 웹툰 공모전, 교육프로그램 등이 진행할 때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17년 지역 웹툰 캠퍼스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전문 웹툰 교육 기회 제공을 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처음으로 진행된 공모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